메뉴 건너뛰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강서대학교 로고

-->-->

전체메뉴 보기

전체메뉴 닫기

입찰공고

공지사항

게시물 상세보기 - 제목, 등록일, 조회, 작성자, 내용으로 구성
제목2023학년도 1학기 2차 강서대학교 비전임교원(강사/초빙/겸임) 공개채용
등록일2023-01-05조회2374
작성자교무처
2023학년도 1학기 2차 강서대학교 비전임교원(강사/초빙/겸임) 공개채용

 

1. 채용분야 및 인원

. 채용 학과 / 대학원 : 해당 학과(또는 대학원)

. 채용분야

- 세부 채용분야는 [붙임1]의 모집분야 리스트 참조

([붙임 1] : 2023학년도 1학기 / 2023학년도 2학기 공개채용 모집분야 리스트)

 

2. 지원자격

. 강사 기본 지원자격

- 교육공무원법, 사립학교법 및 본교 인사 관련 규정에 의하여 교원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로서 해당 분야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또는 예정자) (, 석사학위 예정자는 임용예정일 전까지 석사학위 취득을 조건으로 함

- 교육공무원법 및 고등교육법에 의거한 정년을 초과하지 않은 자 (202331 기준, 65세 미만인 자)

- 강사 기본 지원자격 추가사항: 모집분야 및 학과의 특성에 따라 기본 지원 자격 이외 추가적인 자격을 요청할 수 있으며, [붙임1]의 모집분야 리스트에서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지원분야별 추가자격사항 및 제출서류를 반드시 확인

 

. 겸임교원 지원자격

- [대학교원 자격기준 등에 관한 규정] 2조에 따른 조교수 이상의 자격기준을 갖춘 사람으로서 관련 분야에 전문지식이 있는 자

- 교수 및 연구 내용이 원소속기관에서 담당하는 직무 내용과 유사한 자

- 순수 학술이론 과목이 아닌 현장 실무경험을 필요로 하는 교과목을 교수하는 자

- 원소속기관에서 상시적으로 근무하고 있는 자([기간제 및 단시간근로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 2조 제1호에 따른 기간제근로자 및 단기간근로자는 제외)로서 근무경력(원소속기관에 소속되 전에 유사한 분야에서 근무한 경력 포함)3년 이상인 자

- 모집 학부()의 임용자격을 충족 한 자

5가지 조건이 안 될 경우 겸임교원으로 지원 불가

 

. 초빙교원 지원자격

- [대학교원 자격기준 등에 관한 규정] 2조에 따른 조교수 이상 자격기준에 해당하는 사람

또는 이에 준하는 해당 분야 경력을 보유 한 자

- 모집 학부()의 임용조건을 충족 한 자

 

3. 제출서류

구분

제출서류

강사

1. 지원서 : [붙임2] 양식

2. 강의계획서 : [붙임3] 양식에 모집분야 담당예정 교과목 작성

3. 학위증명서 : 학사 · 석사 · 박사 학위증명서 각 1.

4. 경력 및 자격증 : 교육 및 산업체 경력 또는 재직증명서, 자격증 사본

모집분야와 관련이 있는 내용만 제출

5. 연구실적

- 연구논문 / 저서 / 작품 / 공연 등 목록

- 학술지/출판사, 게제확정일자, 저자수(주저자, 교신저자) 여부 등을 식별할 수 있는 연구실적(논문 또는 저서)의 첫 페이지

- 게재 및 출판 예정증명서(2023228까지 게재예정인 연구실적물에 한함)

6. 추가 요청 및 기타 증빙서류

- 모집분야별 추가 제출 요청사항이 있는 경우 해당 서류(제출 내용 및 제출방법에 대하여 모집분야 리스트에 제시한 내용)를 반드시 확인

겸임교원

1. 지원서 : [붙임2] 양식

2. 강의계획서 : [붙임3] 양식에 모집분야 담당예정 교과목 작성

3. 학위증명서 : 학사 · 석사 · 박사 학위증명서 각 1.

4. 재직증명서 (현 직장에서 3년 미만의 재직중일경우 전 직장 경력증명서) 1.

5.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1.

6. 겸직동의서 : [붙임4] 양식 [대표(기관장) 직인 필]

7. 자격증 사본 각 1(지원 전공과 관련된 것만 해당)

8. 추가 요청 및 기타 증빙서류 : 모집분야별 추가 제출 요청사항이 있는 경우 해당서류(제출 내용 및 제출 방법에 대하여 [붙임1 모집분야 리스트]에 제시한 내용)를 반드시 확인

초빙교원

1. 지원서 : [붙임2] 양식

2. 강의계획서 : [붙임3] 양식에 모집분야 담당예정 교과목 작성

3. 학위증명서 : 학사 · 석사 · 박사 학위증명서 각 1.

4. 추가 요청 및 기타 증빙서류 : 모집분야별 추가 제출 요청사항이 있는 경우 해당서류(제출 내용 및 제출방법에 대하여 [붙임1 모집분야 리스트]에 제시한 내용)를 반드시 확인

주요연구실적 작성 시 유의사항

최근 발표된 연구실적부터 기입함(최근 3년 연구업적을 기입). 기입 누락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음.    

연구실적목록 기입 내용은 제목, 학술지/출판사, 게제확정일자, 저자 수, 참여형태    

연구실적으로 포함되기 위해서는 학술지 등에 반드시 발표된 것에 한하며, 서류 접수일을 기준으로 출간된 자료에 한함.

교재, 참고서, 교양서적 등과 같이 본인의 연구와 직접적으로 관련 없는 저서 등은 인정하지 않으니 목록작성에서 제외함

 

4. 접수기간 및 접수처

. 접수기간 : 202315() ~ 10() 23:59시까지

       - 상기 기한 내 지원서류 접수를 완료하지 않을 경우 전형 대상에서 제외함

. 접 수 처 : 학과 사무실(이메일 접수) 메일주소

. 제출서류 제출 시 유의사항

제출서류 제출 시 ZIP파일 압축하여

파일명을 학과_모집분야_지원자명 (Ex 교양교육원_교양강사1_홍길동) 수정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

서류 원본은 최종합격자에 한하여 제출하며, 심사를 위해 제출한 서류 일체를 합격 발표 이 후 원본으로 제출하여야 함.

채용 합격 통보 후 서류 제출 기한까지 제출하지 않거나 사실과 다를 경우 임용이 취소됨

 

5. 심사기준 및 절차

. 기본사항 : 심사는 기초 및 전공심사를 기본으로 하고 모집분야 및 학과의 특성에 따라 추가적인 심사(면접 또는 실시심사 등)가 진행됨.

. 평가방법

심사단계

전형

심사항목

1

기초심사

- 강의(교과)분야와의 일치성 및 적합성

전공심사

- 교육경력

- 최근 3년간 연구 또는 실기경력 및 관련 실무경력

- 강의계획서

2

면접심사

- 교육 역량 외

* 학과별 시행 여부는 상이하며 필요시 개별통지함

학과(교과)에 따라 면접심사를 실시할 수 있으며, 필요시 해당 학과에서 선발된 인원에게 일정을 별도 통보함

연구실적의 경우, 최근 3년 이내(20203월 이후)에 발표한 연구실적(학위 논문 제외)을 의미함

 

6. 최종합격자 발표 및 제출서류

. 합격자 발표 시기 : 202314주차 예정 (결과는 지원서에 기재한 연락처로 개별 통보 예정임)

. 제출서류 (원본) - 지원 시 제출한 서류의 원본 일체

학사학위증명서 및 최종학위증명서(학위증) 1

최종학위 성적증명서 1

신원진술서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양식별도 송부) 1

성범죄 경력 조회 동의서 (양식별도 송부) 1

기본증명서(상세) 1.

개인 정보 수집 이용 제공 동의서 (양식별도 송부) 1.

기타 증빙서류로 제출한 증빙 서류

. 서류 제출처 : 각 학과사무실

. 서류 제출기한 : 합격자 발표 후 1주일 이내(추후 재 안내 예정) - 우편 또는 방문 제출

 

7. 임용예정일 : 202331

 

8. 강사 근무 조건

. 계약기간 : 임용일로부터 1

. 재임용 사항

신규임용 기간을 포함하여 3년까지 재임용 절차 진행 가능

1년 단위로 계약하며, 계약만료 시점에 재임용 심사를 진행함

재임용 절차 및 기준은 관련 규정에 의해 진행됨

재임용 평가항목 : 규정 및 지침준수, 강의평가 등

. 면직사유

임용기간이 만료되어 재임용심사를 신청하지 않거나, 또는 재임용 신청하였으나 재임용이 거부될 때

교육과정 개편으로 해당 교과목이 폐지되었을 경우

견책 이상의 징계를 받거나 직위해제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소속 학과가 폐과 될 경우

담당 교과목 강의를 위해 전임교원을 신규로 채용한 경우

전학기 강의평가 점수가 3.8 미만일 경우

본교에서 지정한 교육을 이수하지 않은 경우

. 기타 유의사항

임용 이후, 학과 사정 및 교과과정 조정에 따라 담당과목명, 담당과목 수(분반 포함), 강의시간이 변경될 수 있음

소속 학과의 담당 과목 외 관련성 있는 타 전공/대학원 수업을 담당할 수 있음

 

9. 지원자 유의사항

. 지원서 및 증빙서류는 반드시 안내된 학과 사무실(이메일 접수) 메일주소을 통해서만 접수해야함(우편접수 불가)    

. 합격자에 한하여 원본 제출함    

.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으며, 접수 후 미비 서류가 확인될 경우 지원이 자동 취소됨    

. 지원서 허위 기재 및 제출서류 위·변조, 지원 자격 부적격 등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 또는 임용된 사실이 확인 될 경우 임용 후에라도 합격 또는 임용이 취소됨    

. 접수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접수확인 및 전형결과는 개별 통보함    

. 본교 동일 학과 / 대학원 소속 교원의 직계가족 또는 친형제 자매는 임용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함    

. 해당 분야의 적격자가 없는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음

. 강서대학교 내 1개 학과(전공)에 지원 가능(복수 지원 불가)

. 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교 강사규정 및 관련 규정/지침에 따름

. 합격자 발표 후, 신원조회 및 성범죄경력조회 결과 부적격으로 판정될 경우, 합격 또는 임용이 취소됨

 

문의 연락처

교양교육원

02-2600-2266

kcula@gangseo.ac.kr

신학과

사무실

02-2600-2520

kcutheology@gangseo.ac.kr

G2빅데이터

경영학과

02-2600-2523

g2bm@kcu.ac.kr

식품영양학과

사무실

02-2600-2518

002220@gangseo.ac.kr

서울특별시 강서구 까치산로 2447 강서대학교 본관 1층 교무처

02-2600-2452 / kyomu@gangseo.ac.kr

 

 

 

 

 

 

첨부파일붙임3 강의계획서 양식.hwp
첨부파일붙임4 겸임교원 겸직동의서.hwp
첨부파일붙임1_23-1학기 2차 공개채용 리스트.pdf
첨부파일붙임2 비전임교원(강사_초빙_겸임)_임용지원서_성명.xlsx
다음글 제목 등록일
다음글 제목강서대학교 성서관 및 도서관 냉난방(EHP,GHP) 전기공사등록일2022-12-23
이전글 제목2023-1학기 전임교원 교수초빙 공고(기간연장)등록일2023-01-06
`
창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