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소개 및 인사말

센터소개

KCU 창업지원센터는 대학생 창업을 다각적으로 지원하고, 나아가 서울 강서지역의 창업허브로서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2014년 9월 KCU 연구단지 안에 약 260m2 규모로 조성되었고, 현재 대학 창업동아리 및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창업 인큐베이팅 및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예비창업자들의 애로사항을 중점적으로 파악하여, 수요자 맞춤형 창업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프로그램 발굴 및 개발을 통해 대학생들의 창업 성공률 제 고에 실질적인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계법인, 특허법인 및 경영컨설팅 전문가 등 다수 기관과의 업무 협약을 완료하였고, 지속적으로 유관기관과의 업무 협약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센터장님 인사말

바야흐로 4차 산업혁명시대가 도래하면서 학문 간 융·복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사회구조가 빠르게 변화면서 창업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습니다. 창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창업환경이 과거보다 좋아졌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창업문턱이 높게만 느껴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저희 KCU 창업지원센터는 창업을 통해 대학생들의 진로를 확대하고, 창업문화를 확산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아울러 대학생들이 창업을 하는데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창업지원과 선제적 서비스를 통해 학생들 스스로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 을 갖추도록 지원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