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심리학과는?
상담심리학과는 모든 심리지원 활동에 근거-기반 모델을 구현하는 전문성과 현장 중심 실무에 탁월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실용성, 그리고 시대에 요구되는 상담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창의성을 가진 상담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상담심리학과는 모든 심리지원 활동에 근거-기반 모델을 구현하는 전문성과 현장 중심 실무에 탁월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실용성, 그리고 시대에 요구되는 상담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창의성을 가진 상담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전공능력 | 정의 | 하위요소 | 정의 |
수행지표(Performance Indicator) |
---|---|---|---|---|
1.일반상담능력 | 근거-기반 지식을 바탕으로 상담현장에서 사용되는 개입전략 및 기술을 적용하고 상담심리 전문가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태도를 수행하는 능력 | 1.1 상담심리 지식 | 상담심리에 관한 근거-기반 기본 이론에 대한 활용 능력 | 1.1.1 상담을 통한 인간 변화 과정을 심리학적 이론과 개념으로 설명할 수 있다 |
1.1.2 문제 유형별, 내담자 특성별로 효과적인 근거-기반 상담 접근법을 변별할 수 있다 | ||||
1.1.3 근거-기반 상담심리 이론을 활용하여 사회적 현상과 문제를 분석할 수 있다 | ||||
1.2 상담개입 및 기술의 적용 | 상담심리에 관한 전문가 활동 시 사용한 전략 및 구체적인 기술 활용 능력 | 1.2.1 이론적 접근에 따라 다양한 상담 전략과 기술을 설명할 수 있다 | ||
1.2.2 문제 유형별, 내담자 특성별로 효과적인 상담 개입을 실시할 수 있다 | ||||
1.2.3 구체적인 상담 전략 및 기법을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 ||||
1.3 상담 전문가 소명에 대한 태도 | 상담심리 전문가로서 책임과 윤리를 기반으로 한 직업적 소명 의식 실현 능력 | 1.3.1 상담심리 전문가 윤리 원리 및 구체적인 윤리 지침을 설명할 수 있다 | ||
1.3.2 상담 실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딜레마를 상담윤리 원리를 적용하여 분석할 수 있다 | ||||
1.3.3 상담심리 전문가로서 책임과 윤리의식을 개인의 가치와 윤리의식으로 통합할 수 있다 | ||||
2.상담현장실무능력 | 심리지원이 이루어지는 현장을 이해하고 현장에 맞는 프로젝트를 기획적용하여 지속적으로 연구해 나가고자 하는 태도를 실천하는 능력 | 2.1 심리지원 현장에 관한 지식 | 상담현장에서 심리지원에 사용되는 지식 능력 | 2.1.1 상담 장면별, 대상별, 문제 영역별로 상담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설명할 수 있다 |
2.1.2 상담 현장의 여건 및 요구에 맞게 상담 이론과 지식을 조정하여 사용할 수 있다 | ||||
2.1.3 지역사회 심리학적 기반 심리지원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다 | ||||
2.2 심리지원 현장 실무 수행 능력 | 상담현장에서 심리지원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실무적 기술 능력 | 2.2.1 상담 요구 및 상담 기관의 환경을 고려한 다양한 심리상담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다 | ||
2.2.2 다양한 심리상담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홍보, 실시, 평가할 수 있다 | ||||
2.2.3. 내담자의 사회적 환경, 상담 환경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통합적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 ||||
2.3 현장 중심의 지속적 수행 태도 | 상담 대상자 및 영역별 현장중심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수행하고자 하는 태도능력 | 2.3.1 심리서비스의 안정적, 지속적인 운영을 위해 필요한 것을 예측, 계획할 수 있다 | ||
2.3.2 심리서비스의 지속적 수행에 필요한 제도와 규정을 개발할 수 있다 | ||||
3. 프로그램개발및운영능력 | 상담심리 개입 및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과정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적용하여 우수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한 창의 융합적 태도를 실현하는 능력 | 3.1 프로그램 개발 과정 지식 | 상담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관한 지식 능력 | 3.1.1 상담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필요한 일련의 절차를 설명할 수 있다 |
3.1.2 심리학적 이론과 연구에 기초한 상담 프로그램 내용을 개발할 수 있다 | ||||
3.2 프로그램 제안 실제적 기술 | 프로그램 기획, 제안, 평가에 관한 보고서 작성 및 설명 능력 | 3.2.1 프로그램의 목적, 실시방법, 구성요소, 기대효과에 대해 구체적이고 명료한 방식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다 | ||
3.2.2 프로그램 평가를 위해 다양한 지표를 활용할 수 있다 | ||||
3.2.3 프로그램 기획 및 제안서를 작성할 수 있다 | ||||
3.3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창의 융합적 태도 |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위한 창의 및 융합적 시도를 지속하고자 하는 능력 | 3.3.1 변화하는 사회적 요구가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다 | ||
3.3.2 인문학 및 새로운 영역의 융학적 접근에 대한 의미를 기술할 수 있다 | ||||
3.3.3 창의융합적인 상담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할 수 있다 |
자격증 | 응시자격 | 시험과목 | 시행처 |
---|---|---|---|
임상심리사(2급) | 임상심리와 관련하여 1년 이상 실습수련을 받은 자 또는 2년 이상 실무에 종사한 자로서 대학졸업 및 졸업예정자 |
|
한국산업인력공단 |
청소년상담사(3급) | 대학 및 평생교육법에 따른 학력이 인정되는 평생교육시설의 상담관련분야 졸업(예정)자 |
|
한국청소년 상담복지개발원 |
직업상담사(2급) | - |
|
한국산업인력공단 |
독서심리상담사(2급) | 상담관련전공 대학 졸업예정자 및 졸업자 |
독서심리상담사 과목 90~120시간 이상 이수 | 한국심성교육개발원 |
상담심리사(2급) | 상담관련학위 취득자
|
|
한국상담심리학회 |
전문상담사(2급) | 대학에서 상담관련 36학점 이상 이수한 자 |
다음 중 6과목 선택 상담윤리, 상담 이론과 실제집단상담, (심리)평가와 진단 상담연구방법론, 진로상담, 가족상담 |
한국상담학회 |
또래상담지도사 | 상담관련전공 대학졸업자 | 또래상담지도자 프로그램 이수(15시간) | 한국청소년 상담복지개발원 |
소속 | 성명 | 전화번호 | FAX |
---|---|---|---|
상담심리학과 | 박인화 | 02-2600-2525 | 02-2600-2528 |
예배 | 교양 | 전공 | 졸업최저 이수학점 |
||||||
---|---|---|---|---|---|---|---|---|---|
필수 | 선택 | ||||||||
교책 | 토대 | 핵심 | 자유선택 | 합계 | 필수 | 선택 | 합계 | ||
6회 | 5 | 6 | 27 | 38 | 6 | 39(75)~ | 45(75)~ | 130~ |
학기 | 1학기 | 2학기 | 합계 | |||
---|---|---|---|---|---|---|
학년 | 구분 | 과목명 | 학점 | 과목명 | 학점 | |
1학년 | 전선 | 상담심리학 | 3 | 학습이론 | 3 | |
발달심리학(필수) | 3 | 성격심리학 | 3 | |||
소계 | 6 | 소계 | 6 | 12 | ||
계 | 6 | 계 | 6 | 12 | ||
2학년 | 전선 | 상담이론과 실제(필수) | 3 |
직업상담심리학 |
3 | |
코칭심리학 | 3 |
이상심리학 |
3 | |||
심리통계 | 3 |
미술치료이론과 실제 |
3 | |||
인지심리학 | 3 | 심리측정과 평가 | 3 | |||
청소년의 이해 | 3 | 사회심리학 | 3 | |||
소계 | 15 | 소계 | 15 | 30 | ||
계 | 15 | 계 | 15 | 30 | ||
3학년 | 전선 | 임상심리학 | 3 |
진로상담 |
3 | |
중독상담 | 3 |
인지행동치료 |
3 | |||
독서치료 | 3 |
놀이치료 |
3 | |||
상담연구방법론 | 3 | 상담현장실무 | 3 | |||
산업 및 조직심리학 | 3 | 위기상담 | 3 | |||
소계 | 15 | 소계 | 15 | 30 | ||
계 | 15 | 계 | 15 | 30 | ||
4학년 | 전선 | 상담실습 | 3 | 아들러의 심리학 | 3 | |
대상관계이론 | 3 |
여성주의상담 |
3 | |||
가족상담 | 3 | 집단상담 | 3 | |||
재활심리 및 상담 | 3 | |||||
캡스톤디자인 | 3 | |||||
소계 | 9 | 소계 | 15 | 24 | ||
계 | 9 | 계 | 15 | 24 | ||
전공필수 합계 | 6 | 0 | 6 | |||
전공선택 합계 | 39 | 51 | 90 | |||
전공과목 합계 | 45 | 51 | 96 | |||
※ 상담심리학과 전공 필수 과목 : 발달심리학, 상담이론과 실제(24학번 이후 적용) | ||||||
※ 상담심리 전공 수업 수강 시 선수과목 안내 | ||||||
- 심리측정과 평가 : 발달심리학, 상담이론과 실제 | ||||||
- 상담현장실무 : 발달심리학, 성격심리학, 상담이론과실제, 이상심리학, 심리측정과평가, 미술치료이론과실제 혹은 놀이치료 | ||||||
- 상담실습(4학년만 신청 가능) : 발달심리학, 성격심리학, 상담이론과실제, 이상심리학, 심리측정과평가, 미술치료이론과실제 혹은 놀이치료 |
예배 | 교양 | 전공 | 졸업최저 이수학점 |
||||||
---|---|---|---|---|---|---|---|---|---|
필수 | 선택 | ||||||||
교책 | 토대 | 핵심 | 자유선택 | 합계 | 필수 | 선택 | 합계 | ||
6회 | 5 | 6 | 27 | 38 | 0 | 45(75)~ | 45(75)~ | 130~ |
학기 | 1학기 | 2학기 | 합계 | |||
---|---|---|---|---|---|---|
학년 | 구분 | 과목명 | 학점 | 과목명 | 학점 | |
1학년 | 전선 | 상담심리학 | 3 | 학습이론 | 3 | |
발달심리학 | 3 | 성격심리학 | 3 | |||
소계 | 6 | 소계 | 6 | 12 | ||
계 | 6 | 계 | 6 | 12 | ||
2학년 | 전선 | 상담이론과 실제 | 3 |
직업상담심리학 |
3 | |
코칭심리학 | 3 |
이상심리학 |
3 | |||
심리통계 | 3 |
미술치료이론과 실제 |
3 | |||
심리측정과 평가I | 3 | 심리측정과 평가II | 3 | |||
청소년의 이해 | 3 | 사회심리학 | 3 | |||
소계 | 15 | 소계 | 15 | 30 | ||
계 | 15 | 계 | 15 | 30 | ||
3학년 | 전선 | 임상심리학 | 3 |
초[Hyper]시대상담 |
3 | |
중독상담 | 3 |
인지행동치료 |
3 | |||
독서치료 | 3 |
놀이치료 |
3 | |||
상담연구방법론 | 3 | 상담현장실무 | 3 | |||
산업 및 조직심리학 | 3 | 위기상담 | 3 | |||
소계 | 15 | 소계 | 15 | 30 | ||
계 | 15 | 계 | 15 | 30 | ||
4학년 | 전선 | 상담실습 | 3 | 아들러의 심리학 | 3 | |
대상관계이론 | 3 |
여성주의상담 |
3 | |||
가족상담 | 3 | 집단상담 | 3 | |||
취업및 진로준비강화 | 1 | 재활심리 및 상담 | 3 | |||
소계 | 10 | 소계 | 12 | 22 | ||
계 | 10 | 계 | 12 | 22 | ||
전공선택 합계 | 46 | 48 | 94 | |||
전공과목 합계 | 46 | 48 | 94 | |||
※ 상담심리전공 수업 수강 시 선수과목 | ||||||
심리측정과 평가I : 발달심리학, 상담이론과 실제 | ||||||
심리측정과 평가II : 발달심리학, 상담이론과 실제, 심리측정과평가I, 이상심리학 | ||||||
상담실습(4학년만 신청 가능): 발달심리학, 성격심리학, 상담이론과 실제, 이상심리학, 심리측정과 평가I/II, 미술치료이론과 실제 또는 놀이치료 |
입학년도 | 예배 | 교양 | 전공 | 졸업최저 이수학점 |
|||||
---|---|---|---|---|---|---|---|---|---|
특화 | 토대 | 핵심 | 교양계 | 필수 | 선택 | 전공계 | |||
2022 | 6회 | 5 | 8 | 25 | 38 | 0 | 45(75)~ | 45(75)~ | 130~ |
학기 | 1학기 | 2학기 | 합계 | |||
---|---|---|---|---|---|---|
학년 | 구분 | 과목명 | 학점 | 과목명 | 학점 | |
1학년 | 전선 | 상담심리학 | 3 | 학습이론 | 3 | |
발달심리학 | 3 | 성격심리학 | 3 | |||
2학년 | 전선 | 상담이론과 실제 | 3 |
직업상담심리학 |
3 | |
코칭심리학 | 3 |
이상심리학 |
3 | |||
심리통계 | 3 |
미술치료이론과 실제 |
3 | |||
심리측정과 평가I | 3 | 심리측정과 평가II | 3 | |||
청소년의 이해 | 3 | 사회심리학 | 3 | |||
3학년 | 전선 | 임상심리학 | 3 |
상담 및 임상실습I |
3 | |
중독상담 | 3 |
인지행동치료 |
3 | |||
독서치료 | 3 |
놀이치료 |
3 | |||
상담연구방법론 | 3 | 상담현장실무 | 3 | |||
산업 및 조직심리학 | 3 | 초시대상담 | 3 | |||
4학년 | 전선 | 상담 및 임상실습II | 3 | 융과 아들러의 심리학 | 3 | |
대상관계이론 | 3 |
여성주의상담 |
3 | |||
가족상담 | 3 | 집단상담 | 3 | |||
범죄심리학 | 3 | 재활심리 및 상담 | 3 | |||
전공과목 합계 | 48 | 48 | 96 |
입학년도 | 예배 | 교양 | 전공 | 졸업최저 이수학점 |
|||||
---|---|---|---|---|---|---|---|---|---|
특화 | 토대 | 핵심 | 교양계 | 필수 | 선택 | 전공계 | |||
2021 | 6회 | 5 | 8 | 25 | 38 | 0 | 45(75)~ | 45(75)~ | 130~ |
학기 | 1학기 | 2학기 | 합계 | |||
---|---|---|---|---|---|---|
학년 | 구분 | 과목명 | 학점 | 과목명 | 학점 | |
1학년 | 전선 | 상담심리학 | 3 | 학습이론 | 3 | |
발달심리학 | 3 | 성격심리학 | 3 | |||
2학년 | 전선 | 상담이론과 실제 | 3 |
직업상담심리학 |
3 | |
코칭심리학 | 3 |
이상심리학 |
3 | |||
심리통계 | 3 |
미술치료이론과 실제 |
3 | |||
심리측정과 평가I | 3 | 심리측정과 평가II | 3 | |||
사회심리학 | 3 | |||||
3학년 | 전선 | 임상심리학 | 3 |
상담 및 임상실습I |
3 | |
중독상담 | 3 |
인지행동치료 |
3 | |||
독서치료 | 3 |
놀이치료 |
3 | |||
상담연구방법론 | 3 | 상담현장실무 | 3 | |||
산업 및 조직심리학 | 3 | 통합문화심리 | 3 | |||
4학년 | 전선 | 상담 및 임상실습II | 3 | 융과 아들러의 심리학 | 3 | |
대상관계이론 | 3 |
여성주의상담 |
3 | |||
가족상담 | 3 | 집단상담 | 3 | |||
범죄심리학 | 3 | 재활심리 및 상담 | 3 | |||
초시대상담 | 3 | 3 | ||||
전공과목 합계 | 48 | 48 | 96 |
입학년도 | 예배 | 교양 | 전공 | 졸업최저 이수학점 |
|||||
---|---|---|---|---|---|---|---|---|---|
특화 | 토대 | 핵심 | 교양계 | 필수 | 선택 | 전공계 | |||
2020 | 6회 | 5 | 8 | 25 | 38 | 0 | 45(75)~ | 45(75)~ | 130~ |
학기 | 1학기 | 2학기 | 합계 | |||
---|---|---|---|---|---|---|
학년 | 구분 | 과목명 | 학점 | 과목명 | 학점 | |
1학년 | 전선 | 상담심리학 | 3 | 학습이론 | 3 | |
발달심리학 | 3 | 성격심리학 | 3 | |||
2학년 | 전선 | 상담이론과 실제 | 3 |
직업상담심리학 |
3 | |
코칭심리학 | 3 |
이상심리학 |
3 | |||
심리통계 | 3 |
미술치료이론과 실제 |
3 | |||
심리측정과 평가I | 3 | 심리측정과 평가II | 3 | |||
인지심리학 | 청소년의 이해 | 3 | ||||
3학년 | 전선 | 임상심리학 | 3 |
상담 및 임상실습I |
3 | |
중독상담 | 3 |
산업 및 조직심리학 |
3 | |||
상담행정 및 실무 | 3 |
인지행동치료 |
3 | |||
독서치료 | 3 | 사회심리학 | 3 | |||
상담연구방법론 | 3 | 놀이치료 | 3 | |||
위기상담 | 3 | |||||
상담프로그램개발 | 3 | |||||
4학년 | 전선 | 상담 및 임상실습II | 3 | 융과 아들러의 심리학 | 3 | |
대상관계이론 | 3 |
여성주의상담 |
3 | |||
가족상담 | 3 | 집단상담 | 3 | |||
상담정책과 서비스 | 3 | 재활심리 및 상담 | 3 | |||
범죄심리학 | 3 | 3 | ||||
전공과목 합계 | 51 | 54 | 105 |
입학년도 | 예배 | 교양 | 전공 | 졸업이수학점 | ||||
---|---|---|---|---|---|---|---|---|
필수 | 선택 | 합계 | 필수 | 선택 | ||||
토대 | 핵심 | |||||||
2019 | 7회 | 13 | 4~8 | 17~21 | 38 | 0 | 39 | 130 |
학기 | 1학기 | 2학기 | 합계 | |||
---|---|---|---|---|---|---|
학년 | 구분 | 과목명 | 학점 | 과목명 | 학점 | |
1학년 |
전공 |
상담심리학 | 3 | 학습이론 | 3 | |
발달심리학 | 3 | 성격심리학 | 3 | |||
소계 | 6 | 소계 | 6 | 12 | ||
계 | 6 | 계 | 6 | 12 | ||
2학년 | 전선 | 상담이론과 실제 | 3 | 직업상담심리학 | 3 | |
코칭심리학 | 3 | 이상심리학 | 3 | |||
심리통계 | 3 | 미술치료 이론과 실제 | 3 | |||
심리특정과평가1 | 3 | 심리측정과 평가II | 3 | |||
청소년의 이해 | 3 | |||||
소계 | 15 | 소계 | 15 | 27 | ||
계 | 15 | 계 | 15 | 27 | ||
3학년 | 전선 | 임상심리학 | 3 | 상담 및 임상실습Ⅰ | 3 | |
중독상담 | 3 | 산업 및 조직심리학 | 3 | |||
상담행정 및 실무 | 3 | 인지행동치료 | 3 | |||
독서치료 | 3 | 사회심리학 | 3 | |||
위기상담 | 3 | 놀이치료 | 3 | |||
상담프로그램개발 | 3 | |||||
소계 | 15 | 소계 | 18 | 33 | ||
계 | 15 | 계 | 18 | 33 | ||
4학년 | 전선 | 상담 및 임상실습Ⅱ | 3 | 융과 아들러의 심리학 | 2 | |
대상관계이론 | 3 | 여성주의 상담 | 3 | |||
가족상담 | 3 | 집단상담 | 3 | |||
상담정책과 서비스 | 3 |
재활심리 및 상담 |
3 | |||
소계 | 12 | 소계 | 12 | 24 | ||
계 | 12 | 계 | 12 | 24 | ||
전공선택 합계 | 45 | 51 | 96 | |||
전공과목 합계 | 45 | 51 | 96 |
입학년도 | 예배 | 교양 | 전공 | 졸업이수학점 | ||||
---|---|---|---|---|---|---|---|---|
필수 | 선택 | 합계 | 필수 | 선택 | ||||
토대 | 핵심 | |||||||
2018 | 7회 | 13 | 6 | 13~18 | 38 | 0 | 39 | 130 |
학기 | 1학기 | 2학기 | 합계 | |||
---|---|---|---|---|---|---|
학년 | 구분 | 과목명 | 학점 | 과목명 | 학점 | |
1 학년 |
전공탐색 교양 |
상담심리학 | 3 | 발달심리학 | 3 | |
소 계 | 3 | 소 계 | 3 | 6 | ||
- | 계 | 3 | 계 | 3 | 6 | |
2 학년 |
전선 | 상담이론과 실제 | 3 | 성격심리학 | 3 | |
학습이론 | 3 | 이상심리학 | 3 | |||
직업상담심리학 | 3 | 직업상담 | 3 | |||
인지심리학 | 3 | 사회심리학 | 3 | |||
심리통계 | 3 | 미술치료이론과 실제 | 3 | |||
심리측정과 평가I | 3 | 청소년의 이해 | 3 | |||
소 계 | 18 | 소 계 | 18 | 36 | ||
- | 계 | 18 | 계 | 18 | 36 | |
3 학년 |
전선 | 임상심리학 | 3 | 상담 및 임상실습Ⅰ | 3 | |
코칭심리학 | 3 | 놀이치료 | 3 | |||
중독상담 | 3 | 인지행동치료 | 3 | |||
심리측정과 평가 II | 3 | 독서치료 | 3 | |||
상담행정 및 실무I | 2 | 위기상담 | 2 | |||
소 계 | 14 | 소 계 | 14 | 28 | ||
- | 계 | 14 | 계 | 14 | 28 | |
4 학년 |
전선 | 상담 및 임상실습 Ⅱ | 3 | 상담행정 및 실무II | 2 | |
대상관계이론 | 3 | 재활심리 및 상담 | 3 | |||
가족상담 | 3 | 여성주의 상담 | 3 | |||
산업 및 조직심리학 | 3 | 융과 아들러의 심리학 | 3 | |||
범죄심리학 | 2 | 집단상담 | 2 | |||
소 계 | 15 | 소 계 | 14 | 29 | ||
- | 계 | 15 | 계 | 14 | 29 | |
전공탐색교양합계 | 3 | 3 | 6 | |||
전공선택 합계 | 47 | 46 | 93 | |||
전공과목 합계 | 50 | 49 | 99 |
상담 훈련 및 상담사 자격을 위한 필수과정으로 실제 상담현장의 주요 절차와 기법을 익히며, 내담자와 공감적으로 대면하고 협력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훈련을 통하여 상담자로서의 전문적 역할을 인식하고 역량을 강화
3학년 2학기(상담현장실무), 4학년 1학기(상담실습)
발달심리학, 상담이론과실제, 심리측정과평가, 가족상담
(사)한국심성교육개발원을 통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자격증인 “독서심리상담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특강으로 본 프로그램은 독서심리상담과 관련한 교육을 토대로 독서치료 프로그램 참여와 프로그램 운영을 경험해보게 되는 실습과정입니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독서치료 관련한 실습 경험을 토대로 하여 어린이 도서관, 지역아동센터, 정신건강증진센터 등과 연계하여 직접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소양을 기를 수 있을 것입니다.
독서심리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향후 어린이 관련 기관 및 독서치료 분야의 취업 및 학업에 연계하여 상담사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얻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하며 운영하고 있습니다.
▶ 최근 3개년(2018~2020) 『자격증 실습과정: 독서치료』 참가자 ‘독서심리상담사 2급’ 100% 취득
상담심리학과 학생회는 더 좋은 학과를 만들기 위해 수시로 학우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학교와 학과교수님들께 전달하고 있으며 『개강파티, MT, 축제, 종강파티』등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학생회 활동은 리더십과 책임감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심리학 관련 정보, 학과 소식, 교수님·현직 상담사 인터뷰, 심리학 관련 책·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수집하여 상담심리학과 소식지를 제작합니다.
청소년상담사3급,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준비 스터디반으로 서로 관련 자격증의 정보 및 지식을 나누며 함께 시험 대비하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전공지식을 바탕으로 지역 사회의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는 활동을 통해 대학과 지역 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소그룹입니다.
대학원 진학을 위한 전반을 함께 고민하고 공부하는 스터디입니다.
제목 | [상담심리학과] 가양7종합사회복지관 자원봉사자 모집 | ||
---|---|---|---|
등록일 | 2024-10-29 | 조회 | 152 |
작성자 | 상심조교 | ||
가양7종합사회복지관 자원봉사자 모집 관련입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 가양7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아동들의 신체, 정서적으로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2022년부터 초등학생 놀이대회 '가양7에서 놀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학생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봉사내용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놀이를 진행 및 보조하는 활동입니다.
부스는 친구들과 같이 배정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학생들마다 총 6시간의 봉사시간이 지급됩니다.
학생들이 친구들과 보내는 좋은 추억이자 사회활동이 될 수 있으니 학생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공지방이나 교내 게시판 등에 관련 안내지를 공유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참고로 모집은 다음주 월요일(~11월 4일)까지 입니다
행사 관련하여 문의하실 사항이 있다면 연락 주십시오.
02-2668-8600 이정민 사회복지사
참고사항 1. https://www.youtube.com/watch? 혹시 행사가 궁금하시다면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사항 2. 놀이는 학생들이 별도로 구성하는게 아닙니다. 저희가 준비해둔 놀이를 초등학생 친구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 및 보조활동을 해주시면 됩니다.
| |||
첨부파일 | [가양7종합사회복지관] 가양7 놀이대장 자원봉사자 모집 개요서.hwp |
다음글 | [상담심리학과] 사)한국예술심리상담협회 공개사례수퍼비전 신청 안내 | 2024-10-04 |
이전글 | [상담심리학과] 한국인터넷교육방송 자격증 프로그램 홍보 | 2024-10-29 |
구분 | 번호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조회 | 파일 |
---|---|---|---|---|---|---|
상담심리학과 | 1 | [상담심리학과]성공취업과 커리어디자인 수강 안내(편입생 해당 안됨) | 상담조교 | 2021-08-11 | 2388 | 0 |
상담심리학과 | 2 | [상심] 졸업인증 외국어시험 인정기준 안내 | 김희영 | 2020-12-17 | 3788 | 1 |
상담심리학과 | 3 | 학과소개영상_상담심리학과 | 홈페이지관리자 | 2020-03-03 | 4579 | 0 |
상담심리학과 | 239 | [상담심리학과] 25년 2월 졸업대상자 졸업고사 3차 결과 안내 | 상심조교 | 2024-11-21 | 24 | 0 |
상담심리학과 | 238 | [상담심리학과] 25년 2월 졸업대상자 졸업고사 2차 결과 공지 | 상심조교 | 2024-11-14 | 96 | 0 |
상담심리학과 | 237 | [상담심리학과] 25년 2월 졸업대상자 졸업고사 1차 결과 공지 | 상심조교 | 2024-11-08 | 161 | 0 |
상담심리학과 | 236 | [상담심리학과] 소그룹 마음지음 신입부원 모집 | 상심조교 | 2024-10-15 | 150 | 0 |
상담심리학과 | 235 | [상담심리학과] 2024학년도 2학기 제자사랑(강경미)장학금 수여식 | 상심조교 | 2024-10-10 | 165 | 0 |
상담심리학과 | 234 | [상담심리학과] 24년 2학기 상담심리학과 학생간담회 Q&A | 상심조교 | 2024-10-10 | 219 | 0 |
상담심리학과 | 233 | [상담심리학과] 제8회 상담심리학과 정기사례발표회 및 2학기 간담회 개최 안내 | 상심조교 | 2024-09-06 | 293 | 0 |
상담심리학과 | 232 | [상담심리학과] 2024학년도 2학기 제자사랑(강경미)장학 신청 안내 ★기한 연장★ | 상심 조교 | 2024-09-06 | 358 | 1 |
상담심리학과 | 231 | [상담심리학과] 25년 2월 졸업대상자 졸업고사 일정 공지 | 상심조교 | 2024-09-06 | 379 | 0 |
상담심리학과 | 230 | [상담심리학과] 동아리 카운셀링 신입부원 모집 홍보 | 상심조교 | 2024-08-28 | 254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