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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 서비스 헌장

강서대학교 교육행정 서비스 헌장

강서대학교는 기독교 진리를 세상에 구현하기 위하여 심오한 학술 이론을 연구 개발하고, 원활한 의사소통과 대인관계 역량, 공감협력과 주도적 자기관리 역량을 갖추어 자신의 역량을 최상으로 발휘하는 인재 양성, 수요자 중심의 교육실현을 최우선으로 학생들의 편익과 최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 ◇ 우리는 실천적능력을 갖춘 전문인 양성, 글로벌 시대에 부응하는 세계인 양성, 인간을 존중하는 봉사인 양성을 위하여 효율적인 대학정책을 수립하고 이의 집행을 위해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 ◇ 우리는 학습자 중심의 대학체제로, 학생편의 위주의 행정을 위하여 편리하고 청결한 교육환경과 시설을 유지하여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 우리는 전통문화의 창조적인 전승 및 개발과 대학의 교육·연구·학술활동의 지원 및 정보화 시대를 선도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 ◇ 우리는 잘못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이행하기 위하여 「대학교육행정서비스 이행지침」을 정하여 이를 충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합니다.

대학교육행정서비스 이행지침

1. 고객서비스 기준

  • ◇ 우리 대학교를 방문하시는 경우
  • • 어느 사무실에서라도 직원들이 밝은 미소로 맞이하겠으며, 5분 이상 기다리는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 업무처리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5분 이내에 다른 직원이 해당 서비스를 처리하겠습니다.
  • • 각 건물 현관에 사무행정실 안내판을 설치하여 방문객의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 전화로 용무를 처리하시는 경우
  • • 전화벨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아 전화를 받고,  “감사합니다. ○○과 ○○○입니다” 라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 민원인의 의견을 충분히 청취하고 성의있는 태도로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 담당자가 자리를 비운 경우에는 담당자가 누구임을 알려주고, 민원인의 인적사항과 용건등을 메모하여 담당자가 민원인에게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대학 홈페이지를 이용한 서비스 제공
  • 우리대학교 홈페이지(http://www.gangseo.ac.kr)의 「공지사항」을 다음과 같이 운영하겠습니다.

  • • 각종 학교행정에 대한 안내 및 공지사항을 게시하겠습니다.
  • • 환원마당에 게제된 내용 중 학교 당국에 대한 각종 질문에 대하여 3일 이내에 성실히 답변하겠습니다.

2. 고객에 대한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 ◇ 교육행정서비스의 수준을 높여 나가겠습니다.
  • • 학사운영 및 휴·복학, 등록, 성적, 수강신청 등 학사관련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답변하겠습니다.
  • • 취업정보실을 운영하여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제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취업진로 모색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 학습분위기 조성을 위해 쾌적하고 편안한 교육환경ㆍ시설 등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 강의실내 각종 기자재는 전자화 추세에 맞춰 개선 유지하겠습니다.
  • • 강의실내 소음은 최대한 줄여 정숙한 학습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 • 각종 휴게시설 확충 및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을 유지하여 시설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 도서관은 전산화로 자료검색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 우리대학에 입학하려는 학생들을 위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 전화벨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아 전화를 받고,  “감사합니다. ○○과 ○○○입니다” 라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 민원인의 의견을 충분히 청취하고 성의있는 태도로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 담당자가 자리를 비운 경우에는 담당자가 누구임을 알려주고, 민원인의 인적사항과 용건등을 메모하여 담당자가 민원인에게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대학 홈페이지를 이용한 서비스 제공
  • • 매년 입학전형의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관련 자료를 홈페이지 (http://www.gangseo.ac.kr)에 게재하겠습니다.
  • • 우리 대학교(원) 입학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전화나 방문을 위해 입학에 관한 상담안내를 친절하게 해 드리겠습니다.
    ☎ 대학교 : 2600-2447∼8 대학원 : 2600 – 2441∼2
  • ◇ 학사운영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즉시 안내하겠습니다.
  • • 입학에서 졸업시까지 모든 학사행정에 대하여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여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
  • • 학과별 교육과정 및 교과 이수단위, 성적관리 및 등록 및 수강신청 등 학사 운영과 관련한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학교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안내하겠습니다.
  • • 학교 운영에 관한 주요사항을 학칙 및 제규정으로 정하여 공개하고 안내하겠습니다.
  • • 기타 학사 운영에 관한 전화문의 또는 방문 시 친절하게 안내하겠습니다.
  • ◇ 교육에 필요한 학비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 하겠습니다.
  • • 매학기 등록금 및 수업료 등록기간 및 등록금액을 자세히 안내하고 등록기간 내 납부하기 어려운 학생을 위하여 학자금 융자를 안내하겠습니다.
  • •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위하여 등록금 분납을 실시하겠습니다.
  • ◇ 학술연구를 위한 편의를 제공하고 필요한 정보와 연구비의 확충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 학술연구비를 지속적으로 확충하여 양질의 연구결과가 나오도록 하겠으며, 연• 구비 중앙관리제를 통해 연구비 집행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확보해 나가겠습니다.
  • • 우리대학교 학술논문을 학술연구에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3. 불친절·불만족 서비스에 대한 시정

  • • 불편·불친절한 사항을 즉시 시정 개선하고 해당 직원을 교육하겠습니다.
  • • 민원처리 사항은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재하고 그 결과를 민원인에게 통보하겠습니다.
  • • 처리결과에 대한 이의신청을 받아들이고 잘못된 결정은 곧바로 시정하겠습니다.

4. 고객에 대한 체계적인 정보 제공

    우리 대학교 홈페이지를 활용하여 대학교육정책과 관련 자료를 즉시 공개하여 제공하겠습니다.

  • • 홈페이지를 통해서 우리대학 교육관련 자료를 제공하겠습니다.
  • • 학칙 및 제규정 개정시에 즉시 게재하여 고객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5.고객 협조 사항

    우리 대학교 홈페이지를 활용하여 대학교육정책 관련 자료를 공개하여 제공하겠습니다.

  • • 대학교육행정에 시정이 s요구되거나 대학교육행정 발전을 위해 좋은 의견을 갖고 계시면 서면, 전화 등 방법에 편리한 방법으로 기탄없이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고객께서 직접 방문이나 전화상담을 원하실 경우 미리 예약하여 주시면 훨씬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 민원제출시에 민원인의 성명, 주소, 연락처 등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모범이 되는 직원을 알려주시면 다른 직원들의 모델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 법규나 제도, 업무 특성상 불가피하게 민원을 해결하여 드리지 못할 때에는 넓은 마음으로 해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견제출 ·연락하실곳

의견제출 ·연락하실곳 – 담당부서와 연락처로 구성

교무처 교무과

02-2600-2451~3

사무처 총무과

02-2600-2471~4

학생처 학생과

02-2600-2461~2

대학원 교학과

02-2600-2441~2
대표전화 02-2600-2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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