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강서 대학교 로고

-->

전체메뉴 보기

전체메뉴 닫기

News

NEWS

게시물 상세보기 - 제목, 등록일, 조회, 작성자, 내용으로 구성
제목남북통합지원센터, 「새'봄 학생단 최종 보고회」 개최
등록일2025-12-31조회81
작성자홈페이지관리자
남북통합지원센터, 새'봄 학생단 최종 보고회개최

북한이탈주민 정착 지원 리플렛 제작 성과 공유

 

강서대학교 남북통합지원센터는 지난 1127() 오후 12, 본교 홀튼관 회의실에서 새'봄 학생단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최종 보고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운영된 새'봄 학생단의 활동을 마무리하며,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리플렛 시흥에서 시작되는 새로운 봄최종본을 발표하고, 중간 보고회 이후 반영된 개선·보완 과정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새'봄 학생단 소속 학생 5명을 비롯해 남북통합지원센터 운영위원회 및 경기·서울서부하나센터 관계자 등 총 10여 명이 참석해 그동안의 활동 성과를 함께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새'봄 학생단 최종 보고회 사진

 

 새'봄 학생단은 지난 3월 오리엔테이션과 경기서부하나센터와의 MOU 체결을 시작으로 지역 자원 조사, 하나원 및 경기 시흥 지역 현장 방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북한이탈주민의 초기 정착에 필요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정리해 왔다. 특히 현장 기관의 피드백을 반영해 리플렛 내용을 지속적으로 수정·보완하며 완성도를 높였다.

 최종 보고회에서는 리플렛 제작 과정 전반과 주요 내용이 소개됐으며, 학생들의 활동 소감 공유도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학생들의 주도적인 참여와 지역사회 연계 기반의 실천적 활동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새'봄 학생단 최종 보고회 사진

 

 남북통합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새'봄 학생단 활동은 학생들이 직접 현장을 이해하고, 북한이탈주민의 관점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자료를 제작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앞으로도 학생 참여형 사회통합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학생단에서 제작한 시흥에서 시작되는 새로운 봄리플렛

 

 한편, 새'봄 학생단이 제작한 시흥에서 시작되는 새로운 봄은 시흥 지역 초기 정착 북한이탈주민들을 위한 맞춤형 생활 정보 리플렛으로, 향후 경기서부하나센터에서 활용할 예정이다.

 

 

 

 

 

첨부파일[붙임1] 관련사진 1.jpg
첨부파일[붙임2] 관련사진 2.jpg
첨부파일[붙임3] 관련사진 3.png
창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