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강서대학교 로고

-->-->

전체메뉴 보기

전체메뉴 닫기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물 상세보기 - 제목, 등록일, 조회, 작성자, 내용으로 구성
제목[사회봉사] 2013학년도 제17기 하계 PAS대학생해외봉사단 모집
등록일2013-03-26조회575
작성자박성미

봉사단원(학생)

1. 모집기간 : 2013년 3월 20일(수) ∼ 2013년 4월 3일(수) (17:00까지)

2. 모집규모 : 약 160 여명 (합격자 명단 홈페이지 공지 - 4월 중순 예정)

3. 선발방법 : 각 대학에서 추천 ? 본 협회에서 서류, 면접 심사 후 선발


 - 선발 기준 
  ○ 지원자격 : 필수 · 전 학기 평균 성적 B˚이상 
                  · 현지언어 또는 영어 일정능력 보유자
                  · 사전교육 및 전체 일정 참여 가능자
                  · 대학(총장)추천 
 ○ 우대조건 : · 기초생활수급자(전액지원), 취약계층 
                  · 교사대생(중점파견), 의대생, 한의대생 
                  · 기술(노력봉사), 의료 전공 
                  · 봉사의식 투철한 자

 ○ 봉사단원 소양 : · 기본소양 및 지원동기
                         · 봉사활동 경력, 리더 활동
 ○ 봉사활동 계획 : · 봉사단 참가 의지
                        · 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참여 계획
 ○ 활동 능력 : · 특기자(전공분야 교육가능자) 
                     - 전통예술(국악, 탈춤, 사물놀이 등) 
                     - 전문분야(씨름, 한글, 인터넷, 보건위생, 예체능, 한국요리 등) 
                       · 활동 관련 자격증 소지(이·미용, 태권도, 컴퓨터 등)
 ○ 어학/기타 : · 현지어 또는 영어 일정능력 보유자
                      · 특이질병 소유자 확인

4. 모집국가 : 네팔, 라오스, 몽골, 베트남, 캄보디아 (5개국 6개팀)

5. 파견기간 : 2013년 6월 하순부터 2013년 7월 하순까지 하계방학기간 중 각 3주간
※파견일은 항공일정과 파견지사정에 따라 약간 조정 됩니다.

6. 봉사단 연수일정 : [1차 합동 연수회] 2013년 4월 27일(토)-28일(일)(양일간)
                         [2차 합동 연수회] 2013년 5월 25일(금)-26일(일)(양일간)
          <예정>      [3차 연수회 / 합숙훈련] 2013년 6월 27일(목)-29일(토)(2박3일)

7. 참가자격 : WFK 한국대학생해외봉사단원으로 민간외교사절로서의 자질을 갖춘 책임감 있고, 한국문화를 소개할 능력이 있는 대학생
1) 대학교 재학생 B 평균 학점이상(총장추천)
2) 사전교육 및 전체일정 참여 가능자
3) 교ㆍ사대생, 의대생, 한의대생 파견 우선
4) 기초생활수급자 파견 우대
5) 봉사활동의 기본 소양을 갖춘 자
6) 대학교 졸업학기 재학생제외- 파견기준
7) 현지언어 또는 영어 일정 능력 보유자

8. 참가비 안내
1) 학생 참가비 : 650,000원(1인당)
2) 대학 지원금 : 650,000원(1인당)
3) 기초생활수급자(총 인원의 10%명 선발예정) : 학생 - 개인부담금(참가비의) 0%
학교 - 부담금의 100%

9. 개인부담금(학생참가비) 납부
1) 1차 학생참가비 납부(합격자 명단 홈페이지 공지)
(1) 납부기간 : 4월 15일(월) ~ 4월 24일(수)
(2) 납부금액 : 30만원 (참가자 전원)
(3) 납부계좌 : 1005-800-154993 (우리은행/예금주: (사)태평양아시아협회)

2) 2차 학생참가비 납부
(1) 납부기간 : 5월 1일(수) ~ 5월 17일(금)
(2) 납부금액 : 30만원을 제외한 나머지 참가비 (참가자 전원)
(3) 납부계좌 : 1005-800-154993(우리은행/예금주: (사)태평양아시아협회)
(각 대학 담당자께서는 위 기간 내에 참가비를 납부할 수 있도록 안내바랍니다.)

10. 참가비 환불
파견 취소 발생 시, 서류(포기신청서-서명필수)에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환불 신청
1) 2차 연수회(발대식) 이전 : 납부한 참가비의 50%공제 후 환불
※ 합격발표 후부터 2차 연수회(발대식) 5.25(토)시작 전에 취소할 경우/
즉, 5.24(금)까지의 환불신청(서류 도착분)에 한해 유효
2) 2차 연수회(발대식) 이후 : 환불 없음(학생 및 대학)
3) 항공권 금액 지불 후 : 환불 없음(학생 및 대학)
4) 단, 2차 연수회 이전이라도 항공권 금액이 지불되면 발대식 날짜와 상관없이 환불 없음

11. 제출서류
1) 봉사단 지원서, 부모 동의서(홈페이지
www.pas.or.kr ‘공지사항’에서 다운)
2) 증명서 사본, 특기사항 관련된 자격증 사본
3) 여권사본(소지자에 한함)
4)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해당자의 경우)

12. 기타 사항
1) 문의처 : (사)태평양아시아협회 사무국 [홈페이지. www.pas.or.kr]
   (Tel.02-563-4123~4 / Fax.02-563-4126 / Mail.pasyouth@hanmail.net / 간사 한명선)
2) 팀 구성은 지원자의 지망 국가 및 지역을 고려하여 편성하며 특정지역의 지원자가 많을 경우 지원희망 국가로 편성되지 않을 수 도 있습니다.
3) 지원자 선발 시, 최초 지원자 수를 선발 공문 발송 시 반드시 명기해 주시기 바랍니다.(예 : 지원 인원
00명/선발 인원 00명)
4) 모집국가 또는 연수회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도 있습니다.

다음글 제목 등록일
다음글 제목[교수학습지원센터] 2013학년도 1학기 학습공동체 프로그램 운영안내등록일2013-03-26
이전글 제목[사회봉사] 2013년 제17기 하계 PAS대학생 문화교류 해외봉사단(단원)모집등록일2013-03-26
`
창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