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강서대학교 로고

전체메뉴 보기

전체메뉴 닫기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물 상세보기 - 제목, 등록일, 조회, 작성자, 내용으로 구성
제목[사회봉사센터]2015년 겨울방학중 월드프렌즈 청년봉사단 31기 단원 모집
등록일2015-09-15조회1052
작성자유연경

2015년 겨울방학중 월드프렌즈 청년봉사단 31기 단원 모집

 

 

 

 

○ 모집개요

 

1. 사업기간 : 2015년 9월 - 2016년 2월 (총 6개월)


2. 파견기간 : 2015년 12월 28일(월) - 2016년 2월 6일(토) (약 2주간)


3. 파견인원 : 12개 팀 (1팀당 약 33명, 단 인도네시아B팀 및 캄보디아D팀 40명), 총 410명


4. 파 견 국 : 총 7개국 (몽골, 미얀마,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케냐)

5. 활동내용 : 교육봉사, 노력봉사, 문화교류 등


6. 주    관 :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7. 후    원 : 교육부

 

○ 추진일정

 

홍보 및 모집

단장 및 단원 1차 선발

단장 및 단원

2차 선발

최종

발표

단장 및 ()인솔자

워크숍

 

 

 

 

 

 

 

 

 

?대사협 및

대학 홈페이지

?관련 사이트

?관련 기관

 

?대학별 서류전형

?대학별 면접전형

?단장 ? 1

단원 ? 최대 4

 

?대사협 서류전형

?심사위원회 개최

최종 선발

 

?대학 공문송부

?대사협 홈페이지

?합격자 대상

문자 발송

 

?봉사단 이해

?파견국가 이해

?프로그램 공유

?담당별 역할 공유

 

 

 

 

 

 

 

 

 

9.14() -

10.12()

 

10.12() 17

 

10.22()

 

10.28()

 

11.06()

 

발대식 및

기본교육

1-2차 심화교육

봉사활동 파견

결과보고회

및 해단식

 

 

 

 

 

 

 

 

 

?발대식

?소양교육

?실무 및 전문교육

?현지어 교육

?팀별실무준비

 

?소양교육

?실무 및 전문교육

?현지어 교육

?선택교과

?팀별실무준비

 

?현지 파견

 

?결과보고회

?활동내용 공유

?활동 우수자 표창

 

 

 

 

 

 

 

 

 

11.13()-15()

 

팀별 상이

(12일형 / 23일 형)

 

팀별 상이

(2주간)

 

2.19()

상기 일정은 추진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합니다.

 

 

○ 단원 모집 요강

 

1. 단원


 가. 대상 : 대학 재학생
   ※ 제외 : 졸업 학기자, 졸업 유예자, 대학원생, 휴학생
   ※ 졸업 직전학기(3/4학기, 7/8학기)의 경우, 봉사기간 동안 인턴 및 취업 활동 계획 없는 자
 나. 추천인원 : 대학별 최대 6명 (전국 대학생 약 410명 선발 예정)   
  
   ※ 참가방법 : 대사협 홈페이지에서 ‘해외봉사 프로그램 단기 지원서’ 작성 후
              해당 서류 출력 후 증빙 서류를 동봉하여 KC대학교 학생처(본관1층) 제출

 

   ※ 제출기한 : 10월 2일(금)까지 학생처로 제출!!


  - 참가지원서 작성 방법은 홈페이지(kucss.or.kr)를 통해 확인 가능

 

 다. 지원 자격 (필수)


1)  대사협에서 주관하여 파견한 단기 해외봉사단(구. 한국대학생/한국청년 해외봉사단, WFK청년봉사단)으로 활동한 사실이 없는 자
2) 국내외 전체 일정 참여가능 자 (발대식 및 기본교육, 심화교육 2회, 현지파견, 결과보고회 및 해단식)
라. 추천절차

개별대학

모집공고

참가신청서

접수

대학 서류 및 면접전형

면접평가표 포함

추천공문 제출

 

 

 

 

○ 참가비 납부 관련 사항

 

■ 참가비 


 1. 단원
  가. 부담 비율 : 학생 참가비 25%, 대학 지원금 25%, 대사협(국고지원금) 50%


  나. 참가비


    1) 아시아권 - 학생 참가비 65만원, 대학 지원금 65만원
       비아시아권 - 학생 참가비 85만원, 대학 지원금 85만원 
       ※ 취약계층 대상자의 경우 학생 참가비 0원. 단, 대학 지원금은 100% 납부


    2) 포함내역
     가) 항공료, TAX, 비자경비 및 보험료, 인터내셔널SOS가입비용 일체
     나) 현지 파견 시 소요 경비(봉사활동경비, 숙박비, 식비, 생활비 등)
     다) 발대식 및 기본교육, 심화교육 2회, 결과보고회 및 해단식, 담당별 교육 관련 비용
     라) 파견단원 지급물품(교육용 책자, 봉사활동 물품, 단복 등) 일체
     마) 교통비 일부 지원(발대식, 결과보고회 및 해단식 참석자에 한하여 총2회, 비수도권 지역 소속 대학생에 한함, 버스비 왕복 기준)

 

■ 납부방법


 1. 참가비 납부방법
  가. 1차 납부(11/6(금)까지) : 학생 참가비 일괄 납부
  나. 2차 납부(11/13(금)까지) : 대학 지원금 일괄 납부
     ※ 취약계층 지원 대상자의 경우 학생 참가비 전액 지원. 단, 대학 지원금은 100% 납부
     예시) 취약계층 지원 대상자 네팔 파견의 경우 학생 0원, 대학 65만원 납부


 2. 납부처
  

은행명

계좌번호

예 금 주

국민은행

067-01-0505-176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 유의사항 : 입금 시 “학교명, 이름(학생참가비)”, “대학명(대학지원금)” 포함할 것

 ※ 환불 기본 원칙
  - 발대식 이후에 참가 신청을 철회하는 경우 참가비 환불 불가
  - 단,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파견 취소 시, 내부 규정에 따라 환불받을 수 있음

 

 

 

○ 추가합격 및 포기자 처리


1. 합격자 발표 이후 ~ 발대식 이전


 가. 합격자는 포기 의견을 해당 사회봉사단(센터) 또는 담당부서에 통보 후 대사협에 유선 알림
 나. 포기 및 취소자 발생 대학의 차순위자 추가 합격
 다. 포기자 발생 대학의 차순위자가 없을 경우, 타 대학의 차순위자 추가 합격
 라. 추가 합격자 소속 대학 지원금 지급 가능 여부 확인 후 최종 추가합격 통보

 

2. 발대식 이후 ~ 파견 전
 가. 포기자는 사유서 작성 후 사회봉사 담당부서에 제출
 나. 해당 대학은 ‘포기자 알림 공문(포기 사유서 포함)’ 대사협에 송부
 다. 취소 공문 접수 후 대학 지원금 및 학생 참가비(해당자에 한해 일부) 환불 처리
 라. 발대식 및 기본교육 이후 포기자 발생 시, 해당 포기자 발생 팀의 내부적인 협의 후 추가 합격 처리


 

 

이 외 꼭 첨부 모집요강 확인할 것!!!!

 

 

다음글 제목 등록일
다음글 제목[교목실] 신학부 목회실습 1차 확인서 배부등록일2015-09-14
이전글 제목현관 입구 공사안내등록일2015-09-16
`
창 닫기